서울시에서 설날을 맞이하여 서울사랑상품권을 18일부터 이틀간 발행한다고 합니다. 설준비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지역의 상권 활성화를 기대하며 실행하는 정책인데요, 7% 할인된 가격으로 1인당 구별 최대 7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.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설날맞이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규모
서울시가 올해의 첫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3,000억원 규모로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보도했습니다. 지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시민들이 설 준비에 부담이 많았을 텐데요, 이를 조금이나마 지원하고 지역 상권도 활성화하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.
설날맞이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 & 발행시간
동시 다발 접속으로 폭주를 막고 원활하게 구매를 진행할 수 있기 하기 위해 이틀에 나누어 발행한다고 합니다.
우선 날짜별 어느 지역 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- 1월 18일 : 강북구, 광진구, 관악구, 금천구, 동작구, 노원구, 동대문구, 도봉구, 성동구, 강남구, 영등포구, 서대문구, 구로구
- 1월 19일 : 중구, 강동구, 용산구, 성북구, 양천구, 서초구, 종로구, 중랑구, 강서구, 송파구, 은평구, 마포구
구매자를 분산시키기 위해 18일~19일 2일 간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자치구별 판매 날짜와 시간을 다르게 설정해 놨습니다. 앱을 사용하는 인구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분산시키려고 계획을 세운 것 같습니다.
설날맞이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
-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페이플러스, 신한SOL, 티머니페이, 머니트리, 신한pLay을 활용하여 7%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7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.
- 그리고 자치구별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자치구 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.
- 구매한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유 기간에 관계없이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일부 금액을 사용한 경우에는 보유 금액의 60% 이상 소진한 경우에 잔액을 환불받게 됩니다.
- 상품권을 선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. 단, 보유 한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.
설날맞이 서울사랑상품권 구매팁!!!
발행 당일에는 엄청난 인원이 동시에 접속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 이 경우, 해당 시각에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회원가입할 경우 시스템 부하 등으로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 그/러/므/로
- 서울페이플러스 앱을 미리 다운로드 받으세요.
- 그리고 회원가입을 해 놓고, 자동 로그인을 해 놓으세요.
- 마지막으로 구매하려는 지역 상품권 발행시간 1시간, 30분, 5분 전에 알람을 맞춰 놓으세요.
- 5분 전 알람이 울리면 그때부터는 구매 대기해 주시면 됩니다.
7% 할인은 즉, 7% 수익입니다. 요즘 시기에 7% 수익률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가 많지 않습니다. 이번 기회에 가능한 만큼 구매하여 필요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